본문 바로가기

세상돌아가는 꼬라지

코로나 치료제, 일본 코로나19 치료제로 신종플루 치료제 전국투여 실시

안녕하세요. 욜로윤입니다.

최근 코로나19 때문에 많은분들이 걱정이 많습니다.

 

국내 현황은 확진환자433명을 넘어섰는데요.

옆나라 일본도 확진자가 769명으로 늘어났습니다. 크루즈 내 환자발생으로 코로나19 ( 우한폐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

문제를 겪고 있었는데요.

 

일본 정부에서 일본내 언론매체를 통해 코로나19에 대한 치료효과가 있는 신종플루 치료제 '아비간' ( Favipiravir )를 

다가오는 2월 25일부터 전국에 전개하여 투여 방침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일본 크루즈 /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발생하여 큰 고충을 겪고 있습니다.

 

'아비간'은 일본 후지필름그룹 산하 후지필름 토아먀 화학이 개발한 치료제로 항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치료제입니다.

이는 2014년 부터 제조되기 시작하였고 기존 신종플루 치료제인 타미플루를 대신하는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신종플루 치료제 아비간 ( Favipiravir )

아비간은 신종플루 뿐만아니라 에볼라에도 유효한 치료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때문에 일본은 2017년 부터 국가비상 상황을 염려하여 아비간을 비축해놓았다고 하는데요. 200만명분을 비축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또한, 후지필름과 아비간 공급계약을 체결하여 국내에서 에볼라와 같은 전염병이 발생할 시 아비간을 사용할 수 있도록 계약이 되어있습니다.

 

아비간이 코로나19 ( 우한폐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 치료에 사용되기 시작한 것은 중국에서 임상시험을 실시한 이후인데요. 중국에서 아비간의 효과의 유효성을 입증받았다고 합니다.

 

중국은 아비간 외에도 이전 포스팅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렘데시비르'를 임상중에 있는데요.

 

 

< 코로나19 치료제 렘데시비르 관련 이전 포스팅 보러가기>

2020/02/21 - [세상돌아가는 꼬라지] - 코로나19 치료제 , 현황은 어떨까? 신종플루, 메르스 사례비교

 

 

국내 코로나 현황

중국 후베이성지역에서 시작되어 전 세계로 전염되고 있는 코로나19 ( 우한폐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

국내에도 많은 환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세계 각국과 의료진들의 노력으로 어서 빨리 코로나 사태가 종식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